본문 바로가기

제주 향토음식점 보말칼국수 해조네 추천 내돈내산

일상책방 2024. 7. 4.

제주도 여행의 즐거움 중에 하나는 맛집 탐방이다. 사전에 미리 검색하고 계획해서 찾아가는 경우가 다반사지만 이번처럼 우연히 들렀는데 의외로 소문난 맛집이면 더 기억에 오래 남는다.

 

그런 곳이 바로 제주도 서귀포시 대평리에 있는 해조네였다. 

 

해조네 전경
해조네 전경

 

 

주소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대평감산로 12 제주해조네 보말성게전문점(지번 : 창천리 876-4)

 

영업시간

 

오전 8시 ~ 오후 3시   매주 수요일 휴무

 

전화번호

 

0507-1417-7908

 

해조네 보말 칼국수
해조네 보말 칼국수

 

 

보말은 고동의 제주도 방언이다. 제주해조네 보말성게전문점은 제주 해녀분들이 물질로 직접 잡은 자연산 제주 보말과 제주 성게로만 맛을 내는 보말성게전문점이다. 보말과 성게는 양식이 안 되는 자연산 식재료이기에 이 집은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20년 경력의 어머니와 아들이 함께 운영하는 곳이라니 더 믿음이 간다. 제주도에서 처음으로 보말음식을 시작했다고 하니 보말 음식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곳이다.

 

음식은 1인 한 상차림으로 나온다. 각자 한 상씩 받기 때문에 뭔가 깔끔하고 더 대접받는 느낌이다. 우리 일행은 아이 둘 포함 총 6명이어서 각자 원하는 메뉴로 다양하게 시킬 수 있었다.

 

나는 한끼 식사로  죽을 선호하는 편이어서 보말죽을 주문했다.

보말죽
보말죽

 

죽 하면 전복죽인데 외양은 비슷해 보여도 보말죽만의 담백함이 있다. 전복죽에 비해서는 조금 심심한 맛이지만 보말죽은 처음이고 제주가 아닌 곳에서는 먹기가 어렵기 때문에 신기해하면서 먹었다.

 

해조네 보말수제비
해조네 보말수제비

 

 

제주 여행을 다녀온 후 일행들과 베스트 음식을 뽑았는데 당당하게 1위를 차치한 메뉴가 해조네 보말 칼국수였다. 처음에 칼국수를 먹으러 가자고 했을 때 아이들은 분명히 달가워하지 않았는데 흑돼지, 갈치조림, 연돈 치즈볼을 제치고 당당히 1등을 차지했다.

해조네 한상
해조네 한상

 

칼국수, 수제비만 있는 게 아니라 생선구이도 있으니 밀가루 음식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제주에서 나는 고등어, 갈치, 옥돔구이로 제대로 된 식사를 즐기며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여행의 묘미는 새로운 것을 경험하는 것이다. 이번 제주 여행은 자연산 보말을 접할 수 있어서 기회가 주어져서 색달랐다. 이제는 어디를 가면 크고 화려한 음식점 대신 아담한 향토음식점에서 느끼는 소박한 분위기가 정겹고 좋은데 해조네가 딱 그런 곳이었다.

 

영업도 아침, 점심장사만 하고 종료하니 진정한 맛집 포스가 느껴지면서 오전에는 일하고 오후에는 자유 시간을 만끽하며 사는 삶의 모습도 부러웠다.

 

근처에 아직 덜 유명한 박수기정이라는 관광지가 있으니 가는 길에 아침 혹은 점심 식사를 원한다면 해조네를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