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울산 언양 부모님, 아이들도 좋아하는 불고기 맛집

일상책방 2024. 6. 19.

친구가 울산에 살고 있어서 자주 방문하는 편이다. 주로 KTX를 이용하는데 오가기에 편리하고 더불에 근처에 맛집도 있어서 이번에 소개하고자 한다.

 

보통 맛집이라고 해도 소문 듣고 찾아가면 실망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장담컨대 호불호 없는 진정한 맛집으로 손색이 없다. 남녀노소 누구와 함께해도 만족할만한 곳이다.  

 

50년 전통을 자랑하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맛집 바로 진미 불고기 식당이다. 이 집은 허영만의 식객에도 소개되었는데 상호가 같은 곳이 있으니 주의해서 찾아가야 하는데, 언양우체국을 검색하고 찾아가면 찾기 쉽다. 외관이 현대식이 아니라 오래된 전통을 느낄 수 있고 외관부터 맛집 포스가 느껴지는 곳이다.

 

진미불고기

진미불고기

 

주소 : 울산 울주군 언양읍 동문길 47

 

전화번호 : 052 - 262 - 5550

 

정기휴뮤 : 매주 화요일

 

영업시간 : 주중 10시 ~ 21시  브레이크타임 : 4시 ~ 5

주말 : 10시 30분 ~ 21시 브레이크타임 : 3시 30분 ~ 5시

 

주의사항 : 재료소진시 영업종료됨

 

길 찾기 : 내비게이션 검색 시 언양우체국 검색하면 편하게 찾을 수 있음. 바로 옆에 붙어 있는 건물임

 

숯불 불고기

        

숯불에 구워먹는 불고기인데 초벌구이가 되어서 나오기 때문에 먹기에 아주 편리하다. 한우 불고기라 더 믿음이 가고 은은한 숯불향이 배어 있어 그냥 먹어도 맛있고, 야채를 곁들여도 맛있고, 불고기를 싫어하는 사람도 먹고 나면 반할 맛이다.

우리는 네명이서 6인분을 먹고, 된장찌개에 밥까지 먹고 나왔다. 요즘 물가대비 가성비, 가심비까지 다 만족하는 집이다.

 

 

진미 불고기 메뉴판
진미 불고기 메뉴판

 

 

언양 불고기 맛집이라고 해서 몇 집을 찾아간 적이 있었는데 외관만 화려할 뿐 맛은 기대치에 훨씬 못 미친 곳이 많았다. 진미 불고기는 이와는 반대로 외관보다 맛으로 승부하는 곳이다. 근처에 가면 벌써 맛있는 냄새가 후각을 자극하고, 먹고 나면 다음에 또 와야지 하는 생각이 절로 들게 만드는 곳이다.

 

울산 KTX역에서 차로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는 진미 불고기, 고기를 안 좋아하는 내가 먹어도 엄지 척할 만큼 내게는 인생 불고기 집이다.  이번에는 친구들과 갔으니 다음에는 가족들과 꼭 같이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맛있는 음식은 언제나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이상 내돈 내산으로 쓴 글이었습니다.

댓글